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라임(Lime)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라임(Lime)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이 롯데멤버스 주식회사(이하 "당사"라 함)가 제공하는 라임(Lime)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라임(Lime) 회원과 당사의 제반 권리·의무 및 관련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정의)
  1. ① “회원”은 이 약관에 따라 당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2. ② "서비스"란 “회원”을 위해 당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리서치, 설문조사 등의 서비스로서 그 내용은 본 약관 제10조에서 별도 기술하는 내용과 같습니다.
  3. ③ "라임(Lime) 서비스 홈페이지"(이하 "서비스 홈페이지"라 함)란 “회원”에게 온라인을 통해 라임(Lime) 서비스를 제공하는 당사 인터넷 사이트(www.lime-in.co.kr) 및 제반 시스템을 말합니다.
  4. ④ “모바일 서비스”란 당사에 회원 등록한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당사가 제작하여 운영하는 ‘모바일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⑤ “라임(Lime) 리워드”란 “회원”이 제2항에 의거한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당사가 별도로 정한 기준, 방식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L.POINT 및 기타 상품 또는 서비스 등을 말합니다.
  6. ⑥ "L.POINT"(이하 "포인트"라 함)란 롯데멤버스 제휴사에서 상품 및 서비스 구매 시 적립·충전·사용이 가능하도록 당사가 L.POINT 회원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제공하는 포인트를 말하며, 그 취득 및 사용 등에 관한 사항은 L.POINT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7. ⑦ “아이디(ID)”란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당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8. ⑧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의 개인정보 및 거래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9. ⑨ “회원”은 당사 및 제휴사의 서비스 홈페이지 ID와 비밀번호를 통합하여 이용할 수 있는 회원 인증 서비스인 Single Sign On 통합ID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② 당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서비스” 등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3. ③ 본 약관은 필요 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최소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사항으로 약관이 개정될 경우에는 최소 30일전에 사전 고지를 하겠습니다.
    1. 1) 라임(Lime) 서비스 홈페이지(www.lime-in.co.kr) 內 게시
    2. 2) 이메일 통보
    3. 3) 문자메시지 통보
    4. 4) 앱푸시 통보
  4. ④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해야 할 경우, 당사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 내용을 지체 없이 1개월 이상 게시하고, 본조 제③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5. ⑤ 당사가 이메일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가장 최근에 제공한 이메일 주소로 통보합니다.
  6. ⑥ 본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공표된 적용일로부터 장래에 향하여 유효합니다.
  7. ⑦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조 제③항 내지 제⑤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당사의 고지가 있은 후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이의를 제기하거나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8. ⑧ 본 조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 4 조 (회원가입)
  1.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이하 “가입신청자”라 함)은 “서비스 홈페이지”(www.lime-in.co.kr) 및 관련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본 약관 및 별도의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서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하고 당사가 요구하는 기본 회원정보를 입력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합니다.
  2. ② “회원”으로부터 회원가입 신청이 있는 경우 당사는 자체 심사기준을 통해 신청회원의 가입을 승낙합니다.
  3. ③ 당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당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당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4) “가입신청자”가 아동(만14세 미만인 자)인 경우
    5. 5)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당사가 규정한 “서비스” 이용신청 관련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 ④ 당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⑤ 제③항과 제④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않거나 유보한 경우, 당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⑥ 당사는 “회원”에 대해 당사 정책에 따라 등급 별로 구분하여 이용 시간, 이용 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7. ⑦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5 조 (회원정보의 변경 및 탈퇴)
  1. ① “회원”은 회원 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당사에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당사에 대하여 “서비스 홈페이지”나 “모바일 서비스”의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③ 제②항의 변경 사항을 당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④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홈페이지”와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당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5. ⑤ 제④항에 따라 탈퇴한 “회원”에 대해서 당사는 서비스 운영 원칙에 따라 90일 동안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⑥ 당사의 Single Sign On 통합ID를 통해 가입한 “회원”의 L.POINT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은 L.POINT 이용약관에 따르며, L.POINT 통합ID 삭제,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시 해당 “서비스”도 자동 탈퇴됩니다.
제 6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① 당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Single Sign On 통합ID로 가입한 “회원”의 경우, 통합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는 L.POINT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2. ②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회원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회원 ID와 비밀번호의 관리를 소홀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③ 당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당사 및 당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기 가입한 “회원”의 “아이디”로서 중복의 우려가 있는 등의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원”은 자신의 회원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에 즉시 자신의 비밀번호를 바꾸고 그 사실을 당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5. 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6. ⑥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당사에 통보하고 당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7. ⑦ 당사는 “회원”이 상기 제②항, 제⑤항, 제⑥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당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문자메시지, 앱푸시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당사는 “회원” 전체 또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당사의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제①항의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당사의 의무)
  1. ① 당사는 관련 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② 당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③ 당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④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당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당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하며,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손해는 당사가 그 사정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에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5. ⑤ 당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한 법규를 준수합니다.
  6. ⑥ 당사는 등록된 전자적 전송매체를 통해 '회원'에게 조사 참여를 요청하는 이메일, 문자메시지, 전화, 앱푸시 등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1) 회원가입 신청 시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2. 2) 당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3. 3) 다른 “회원”의 서비스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ID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4)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관련 법령 및 당사가 허용하지 않는 방법으로 수집하는 경우
    5. 5) 당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6. 6) 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7) 서비스 홈페이지의 화면에서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8) 서비스 홈페이지 화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9. 9) 본인 아닌 제3자에게 접속 권한을 부여하는 경우
    10. 10)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서비스” 관련 시스템에 접속하여 사용하는 경우
    11. 11) 당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2. 12) “라임(Lime) 리워드”를 받기 위해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13. 13) 추천 적립금을 목적으로 단기간에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다수의 “회원”을 추천하였을 경우
    14. 14) 조사 설문항목에 허위사실에 근거하여 응답하는 불성실한 설문 참여 경우
    15. 15) 기타 관련 법령상 불법이거나 서비스 운영 원칙에 위배되는 경우
    16. 16) 기타 라임(Lime)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서비스 운영 원칙, 이용 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 사항, 당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당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만약 이를 위반할 경우 당사는 별도 공지 없이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에서 요구하는 질의응답에 대해 거짓없이, 성실하게 응해야 합니다.
  4. ④ 본 조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할 경우, 당사는 “회원”에게 지급한 “라임(Lime) 리워드”를 환수할 수 있으며, 이미 사용한 경우 이에 상응하는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향후 서비스 참여를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제공)
  1. ① 당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 라임(Lime) 서비스 안내 및 제공
    2. 2) 라임(Lime) 리서치 참여 요청
    3. 3) 라임(Lime) 리서치 참여
    4. 4) 라임(Lime) 리서치 관련 뉴스 서비스
    5. 5) L.POINT 적립 정보 제공
    6. 6) 라임(Lime) 리서치 참여에 따른 보상 및 정보 제공
    7. 7) 기타 리서치 관련 서비스
    8. 8) 기타 당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② 당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소수 ”회원”만을 선정하여 별도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해당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의 추가 수집 및 활용을 위한 동의를 받겠으며, 일정기간 동안 동의를 하지 않은 해당 “회원”은 서비스 제공에서 제외됩니다.
  3. ③ 당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1 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① 당사는 컴퓨터 등 전기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당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② 당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 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3. ③ 당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당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① 당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당사의 서비스 등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이메일, 문자메시지, 앱푸시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위 정보 중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의 경우 언제든지 이메일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② 제①항의 정보 중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공지사항, 이메일, 문자메세지, 앱푸시 등의 방법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제 13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1. ① 당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모든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게시, 전달 등을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1) 당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 유포 등에 해당하는 경우
    3. 3)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4) 당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 본 조 제②항 소정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당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7) 기타 관계 법령 및 당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② 당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라임(Lime) 리워드)
  1. ① 당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및 참여에 대한 보상으로 “라임(Lime) 리워드”를 무상으로 지급, 발행할 수 있습니다. “라임(Lime) 리워드”의 지급조건은 당사가 별도로 정하는 운영 원칙에 따릅니다.
  2. ② 당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 지급된 “라임(Lime) 리워드”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1. 1) ”회원”이 “서비스” 이용 및 참여 시 허위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2. 2) 당사가 정한 “라임(Lime) 리워드” 지급 조건에 위반한 경우
    3. 3)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통하여 “회원”이 실제로 “서비스” 이용 및 참여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라임(Lime) 리워드”가 적립된 경우
    4. 4) 당사의 시스템 오류 등 기술적 문제 등 운영상의 오류로 “회원”에게 “라임(Lime) 리워드”가 오지급 된 경우
    5. 5) 제9조 제①항 내지 제③항을 위반한 경우
  3. ③ L.POINT 사용방법에 관한 사항은 L.POINT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 15 조 (책임 제한)
  1. ① 당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② 당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당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④ 당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⑤ 당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① 당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귀속됩니다.
  2. ② “회원”은 “서비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서비스” 등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당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7 조 (개인정보 수집)
  1. ① 당사는 “회원”이 가입신청을 할 때 제공한 정보와 이후 L.POINT 카드를 이용하여 발생시키는 정보를 L.POINT 제휴사로부터 제공받는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당사는 “회원”이 제공한 설문조사 응답정보와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회원”의 L.POINT 거래정보를 지속적으로 연계 분석하여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마케팅, 고객 분석 활동에 사용합니다.
  2. ②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당사가 “회원”으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회원가입신청서상 기재된 개인식별정보와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실적을 제휴사를 통해 파악하는 거래정보로 구체적인 내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기재되어 있으며, “회원”의 CI 정보는 별도로 본인확인기관(신용평가사)으로부터 수집합니다.
  3. ③ 당사는 본조 제①항 내지 제②항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만 14세 미만 아동”회원”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 포함)를 받습니다.
  4. ④ 당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1. ① 당사는 서비스를 “회원”에게 최적화하기 위한 목적과 서비스의 활성화를 통한 고객지향적인 마케팅 수행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에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수집된 개인정보를 활용하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에 기재된 자에게만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2. ② 당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전항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동의서'에 기재된 자 이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당사가 부담합니다. 단,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 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2. 2) 정보통신서비스(전자상거래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3) 설문응답 사례금 입금 및 상품 등 사은품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4. 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 또는 마케팅 활동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5. 5)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③ 당사는 포인트 결제 및 정산 등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 L.POINT 카드 발급, 이용 및 포인트 관련 정보 등을 제휴사에 제공하거나 제휴사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4. ④ 당사가 제휴사 등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려는 경우 동조 제②항 단서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에 대하여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1.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3) 제공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4.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제 19 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① 당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을 때까지만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당사는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을 경우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및 파기하기로 합니다.
  2. ② 당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한 경우라도 하더라도 해당 개인정보 이용 목적과 관련된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관련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3. ③ 본조 제①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회원”의 거래 내용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동안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당사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1. ① 당사는 제17조 또는 제18조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또는 제17조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만 14세 미만 아동 “회원”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 포함)은 회원탈퇴를 함으로써 언제든지 본 약관 제17조 또는 제18조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당사가 고지한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통하여 당사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③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본조 제①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철회 및 본조 제②항의 규정에 의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지며, “회원”이 본조 제②항의 오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당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 21 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① 당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당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2. ②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취급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관계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3. ③ 당사의 개인정보취급 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 22 조 (개인정보관리)
  1. ①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와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의 연락처는 라임(Lime) 서비스 홈페이지(www.lime-in.co.kr) 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② 당사는 “회원”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하고,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 개인정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 23 조 (개인정보유효기간제 운영)
  1. ① 개인정보유효기간제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저장·관리하여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 제공 가능한 기간을 제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정기간 만료 후에는, 해당 개인정보는 파기 또는 분리 저장·관리되어야 하며, 이용 및 제3자 제공이 불가합니다.
  2. ② 당사의 서비스 이용 기준과 유효기간은 다음과 같으며 서비스 최종 이용 시점을 기산일로 하여 유효기간 경과 이후 개인정보를 분리 저장·관리 또는 파기합니다.
    1. 1) 유효기간 : 1년
    2. 2) 서비스 이용 기준 : 라임(Lime) 서비스 이용(설문 참여 및 리서치 응답 등), 상담, 로그인
  3. ③ 유효기간 경과 이후 개인정보조치방법: 분리 저장·관리합니다.

    - 분리 저장·관리 : 파기에 준하는 조치의 일환으로 물리적 분리 또는 논리적으로 분리하여 장기 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일반 ”회원”의 개인정보DB와 분리하여 별도 저장·관리하고, 일반 직원의 접근권한 제한

  4. ④ 유효기간 도래 통지 :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이메일 등으로 개인정보가 파기 또는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일시, 개인정보 항목을 해당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상기 통지 수단에 대한 정보가 부재 또는 오류인 경우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로 대신합니다.

  5. ⑤ 유효기간 경과 이후 개인정보 조치주기 : 주1회 일괄처리 합니다.
  6. ⑥ 유효기간 경과 이후에도 “회원”이 라임(Lime) 서비스 이용(설문참여 및 리서치 응답 등), 상담, 로그인을 이용할 경우 이를 재이용 요청으로 간주하여 분리 저장·관리 상태에서 정상 이용 상태로 원복합니다.
제 24 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5 조 (약관 위반 시 책임)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위반한 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6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②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하며, 본 약관에 관련된 모든 분쟁의 발생시에는 “회원”의 주소지, 당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2년 2월 21일부터 적용됩니다.